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471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471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1. 사회인지 이론과 수업요소
1) 기본가정과 관찰학습
2) 자기효능감
3) 자기조정
4) 사회인지적 수업요소
2. 사회인지적 교수모형
1) 협동적 수업목표 설정
2) 원리와 실습순서 제시
3) 모델링 학습
4) 자기조정 실습
5) 협동적 수행평가
6) 맺는 말
3. 수업목표 설정의 네 차원
1) 목표설정의 기능
2) 목표설정의 네 차원
3) 수업목표의 협동설정 전략
4) 적용집
4. 교사의 자기효능감
1) 교사효능감의 개념
2) 교사의 효능감 판단 과정
3) 적용점
5. 학습자의 자기효능감
1)자기효능감의 개념
2) 학습 자기효능감 판단의 과정 모형
6. 자기조정학습
1) 초인적 측면
2) 행동측면
3) 동기측면
4) 사회인지 관점의 자기조정학습
5) 적용점
7. 의지조정 전략
1) 기대가치 이론의 한계
2) 의지 연구의 부진
3) 의지조정과 네 통제양식
4) 성격의 두 유형 : 행위지향성과 정태지향성
5) 의지조정 전략의 종류
6) 의지조정의 효과
7) 적용점
8. 감정조정 전략
1) 감정조정의 개념
2) 감정조정 전략의 종류
3) 감정조정의 효과
4) 적용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