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소장자료 검색

소장자료 검색

단행본

교실이 달라졌어요: 행복수업 편

발행사항
서울: 경향미디어, 2014
형태사항
200 p: 삽도, 23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05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505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교실이 달라졌어요: 행복수업 편』은 ‘EBS 교실이 달라졌어요’ 행복을 배우는 아이들 편을 엮은 책이다. 한 학기라는 짧은 시간 아이들에게 행복을 가르쳐는 과정이 담겨 있다. 서울 대학교 행복연구센터의 도움으로 교실의 주체인 아이들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모여 지금 행복하면 미래의 성공을 거둘 수 있음을, 학업 성적뿐 아니라 인생 전체에 있어 기적 같은 선물을 받을 수 있음을 느끼게 된다.
목차
목차 프롤로그 오늘 행복한 아이가 미래의 성공을 누린다 PART 01 지금 우리 아이들은 행복한가? 1. 대한민국 청소년의 행복성적 교육 강국 대한민국, 불행한 아이들│대학 진학률 1위, 청소년 자살 1위│행복지수 우등생, 경제 강국 네덜란드│꼴찌도 행복할 수 있다 2. 학교에서 행복하지 않다? 아이들이 행복하지 않은 교실│경쟁 부추기는 어른들, 감옥이 된 교실 3. 아이의 행복을 빼앗는 사교육 바빠도 너무 바쁜 아이들│당신은 부모입니까, 학부모입니까?│아이는 부모의 아바타가 아니다 PART 02 왜 행복을 가르쳐야 하는가? 1. 아이들은 행복이 무엇인지 모른다! 행복이란 무엇인가?│돈 = 행복?│행복을 그리지 못하는 아이들 2. 행복한 아이가 성공한다 오늘 누려야 할 아이의 행복을 빼앗지 마라│행복은 과연 성적순일까?│행복을 선행학습하라! 3.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무너지는 교실, 상처받는 선생님│부모가 달라져야 아이가 행복해진다 PART 03 행복이란 무엇인가? 1. 행복을 보는 눈은 따로 있다 긍정의 안경을 써라!│긍정은 긍정을 낳는다!│콤플렉스를 장점으로 극복하기│아이의 자존감을 키우는 칭찬의 기술 2. 아이들이 제일 듣기 싫은 말 ‘비교’ 어른들의 비교는 아이들을 불행하게 한다│남과 비교하지 않는, 나를 평가하는 핀란드 시험│좋은 비교와 친해지면 아이들이 행복해진다! 3. ‘감사 릴레이’로 행복한 교실이 되다! 아이들을 제일 행복하게 하는 말 ‘고마워’│연준이를 행복하게 만든 감사 일기│감사의 기적을 경험한 인물들 4. 집중의 시간 ‘집중’이란 무엇인가│산만한 내 아이, 학교생활이 위험하다!│‘나쁜 집중’과 ‘좋은 집중’의 차이│아이에게 즐겁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주어라│중독과 집중은 다르다! 5. 현재가 있어야 미래가 있다! 우리 아이들은 내일이 아닌 오늘을 살아야 한다│순간의 행복을 놓치지 마라 6. 행복한 교실은 아이들을 꿈꾸게 한다 꿈이란 무엇인가?│학원이 빼앗은 아이들의 꿈│아이의 꿈을 부모가 대신 꾸지 마라!│미래 일기 쓰기│남의 기준이 아닌 나의 기준으로 목표를 세워야 한다!│아이들의 잃어버린 꿈을 찾아라!│꿈이 없는 아이는 없다! 아직 찾지 못했을 뿐이다 7. 행복미션, ‘5,000원의 기적’ 나누고 베풀수록 아이의 행복은 두 배가 된다!│남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이 된다! 8. 잠든 교실을 깨우는 ‘소통’ 서로 ‘통’하면 행복해진다!│혼자보다 함께일 때 더 행복하다│성적이 좋은 친구 말고 행복한 친구를 사귀게 해라!│부모와 사이좋은 아이가 성공한다! 9. ‘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아이들 ‘관계’에서 상처받는 아이들│뒷담화보다 남에 대한 칭찬이 정신 건강에 좋다│선생님의 한 학기 마지막 선물, ‘용서’ 인터뷰 행복수업 첫 시간 후 아이들 인터뷰 행복수업 마지막 시간 후 아이들 인터뷰 행복수업 마지막 시간 후 선생님 인터뷰 아이들이 정말 원하는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