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NYPI 발간물검색

NYPI 발간물검색

연구보고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형태 및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분석

발행사항
세종: 교육부, 2014
형태사항
338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545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546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554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554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제 Ⅱ 장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1. 디지털교과서 개념 및 기능 2.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관련 선행문헌 분석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관련 선행문헌 분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심리·정서적 영향 제 Ⅲ 장 연구방법 1.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심리·정서 분석을 위한 수업 참여관찰 및 심층면담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및 사용자의 심리·정서 분석 설문조사 4.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 제 Ⅳ 장 연구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의 수업관찰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관찰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활동이론 기반 분서 제Ⅴ 장 연구결과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의 질적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생의 심리·정서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교사의 심리·정서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부모의 심리·정서 제 Ⅵ 장 연구결과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에 대한 설문조사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현황 및 패턴 2. 디지털기기활용 환경 분석 3. 디지털교과서 및 활용에 대한 인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이 사용자의 심리 정서에 미치는 영향 5.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와 사용자의 심리 정서의 관계 6.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의견 7.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변화 제 Ⅶ 장 연구결과 4: 디지털교과서 활용 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결과 1. 디지털교과서를 처음 경험해보는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2.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중학생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3.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초등학교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제 Ⅷ 장 논의 및 정책제언 1. 논의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