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형태 및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분석
- 발행사항
- 세종: 교육부, 2014
- 형태사항
- 338 p: 삽도, 27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54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54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554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554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제 Ⅱ 장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1. 디지털교과서 개념 및 기능
2.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관련 선행문헌 분석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관련 선행문헌 분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심리·정서적 영향
제 Ⅲ 장 연구방법
1.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심리·정서 분석을 위한 수업 참여관찰 및
심층면담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및 사용자의 심리·정서 분석 설문조사
4.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
제 Ⅳ 장 연구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의 수업관찰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관찰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활동이론 기반 분서
제Ⅴ 장 연구결과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의 질적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생의 심리·정서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교사의 심리·정서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부모의 심리·정서
제 Ⅵ 장 연구결과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에 대한
설문조사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현황 및 패턴
2. 디지털기기활용 환경 분석
3. 디지털교과서 및 활용에 대한 인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이 사용자의 심리 정서에 미치는 영향
5.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와 사용자의 심리 정서의 관계
6.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의견
7.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변화
제 Ⅶ 장 연구결과 4: 디지털교과서 활용 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결과
1. 디지털교과서를 처음 경험해보는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2.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중학생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3.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초등학교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제 Ⅷ 장 논의 및 정책제언
1. 논의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