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75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75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숲학교의 아이들』은 우리나라 서울과 비슷한 상황에 있는 영국 런던을 비롯한 다수 지역에서 숲교육이 어떻게 활성화되었으며 발전되었는지 소개한다. 특히 숲학교를 도시아동, 장애아동, 청소년과 어른, 더 나아가 가족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성장시키는데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목차
옮긴이의 말
저자 서문
편집자와 그밖의 기고자들에 관하여
소개: 배경 조성
1부 숲학교를 바탕으로 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1장 콘크리트를 부수고: 런던의 숲학교 출현
2장 숲학교: 전체 학교로의 접근
3장 영재아동과 재능아동을 위한 숲학교 프로그램의 실천과 보급
4장 중학교 진급과정을 위한 숲학교 활용
2부 숲학교와 사회적 정서적 요구
5장 숲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
6장 숲학교: 대체 교과과정
7장 반항적인 10학년생들과 작업을 통한 교훈
8장 14~19세 남학생들과 함께 일하면서 숲학교 철학을 유지
3부 숲학교와 장애 청소년
9장 장벽을 무너뜨리고: 신체적 결함이 있는 아동들을 숲으로
10장 숲에서 이루어지는 사회적 정서적 측면의 학습(SEALs)
11장 숲학교와 보육원 아이들
12장 숲학교의 관계 양상으로서 자폐, 예술, 그리고 자연
13장 중독자와 숲학교
14장 가족을 위한 숲학교
15장 지역사회 전역에 걸친 숲학교 - 노퍽(Norfolk) 관점
16장 에딘버그(Edinburgh)의 숲학교 파트너십 프로젝트: ''지역 역량 쌓기''
결론
부록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