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지금 이용 불가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173 | 대출중 | 2024.12.31 |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 0002517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중
- 2024.12.31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미디어교육 현안과 미래전략』은 국내 미디어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외국의 모범적인 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미디어교육을 중장기적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향과 정책적 플랜을 제시한 책이다. 미디어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외국의 미디어교육 동향과 정책사례, 한국의 미디어교육 현황을 심층 분석, 정책 제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목차
목차
01 연구배경
1. 문제 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의 구성
02 미디어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1. 미디어교욱의 개념
2. 미디어교육의 필요성
03 주요 국가의 미디어교육 현황 및 동향
1. EU
2. 영국
3. 프랑스
4. 벨기에
5. 핀란드
6. 미국
04 한국의 미디어교육 현황과 문제점
1. 학교 미디어교육
2. 사회 미디어교육
0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