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부모-교사 파트너쉽 연구
- 발행사항
- 서울: 삼성생명 사회정신건강연구소, 2001
- 형태사항
- 108p :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 : 109p∼112p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476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476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1) 학부모 교육참여의 중요성
2) 학부모 교육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3. 연구방법
4. 자녀교육 태도 및 학교교육 참여실태
1) 자녀교육관 및 태도
2) 학부모와 교사간 의사소통
3) 학교행사 참여
4) 자원봉사 활동
5) 학부모 대표
6) 학교·교사·자녀 대한 평가와 만족도
7) 학부모 참여기회 확대에 대한 요구
8) 자녀가 다니는 학원과의 관계
5. 학부모 참여도 결정요인
1) 학부모의 학교행사 참여
2) 학부모의 학교운영 참여
3) 학부모의 자원봉사 참여
4) 학부모의 학교활동 참여
5) 학부모와 담임교사간 면담
6) 학부모 주도 의사소통
7) 소결
6. 학부모역할·학교·교사 평가 및 참여요구
1) 학부모 역할수행에 대한 자신감
2) 학부모 역할 만족도
3) 학교의 학생지도 평가
4) 학교의 학부모참여 유도노력 평가
5) 교사의 학생지도 평가
6) 학부모에 대한 교사의 태도 평가
7) 학부모 참여기회에 대한 요구
8) 소결
7.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