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법론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05
형태사항
315p. : 삽도, 24cm
서지주기
부록 : 1.학습자용 매뉴얼 부록 : 2.강사용 매뉴얼 부록 : 3.체크리스트 색인수록 참고문헌수록
비통제주제어
교육프로그램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888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888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1장 교수체제설계 1. 체제 2. 체제적 접근의 효과 3. 교수체제설계 제2장 요구분석 1. 요구분석의 정의 2. 요구분석의 필요성 3. 요구분석의 특성 4. 요구분석의 절차 제3장 직무과제분석 1. 직무과제분석의 의미 2. 직무과제분석의 유형 3. 직무과제분석의 실제 4. 학습자 분석 5. 학습목표 기술 제4장 설계 1. 교수-학습 전략과 이론 2. 객관주의적 교수-학습 방법 3.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방법 제5장 개발 1. 인쇄자료 2. 파워포인트 자료 3. 웹기반 자료 4. 기타 보조자료 제6장 실행 1. 교육운영자의 역할과 중요성 2. 교육운영실무 3. 교육운영의 패러다임 변화 4. 촉진 기술로서의 코칭 제7장 평가 1. 평가의 단계 2. 평가 절차 3.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