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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착도서

단행본

모바일트렌드 2015: 모바일 혁명이 이끄는 옴니채널의 시대가 온다

발행사항
서울: 미래의창, 2014
형태사항
311 p: 삽도, 23cm
일반주기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549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549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모바일 시장이 성장하면서 IT 산업과 비즈니스 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온ㆍ오프라인 경계가 무너지고 새로운 융합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연장선상에서 2015년 모바일 트렌드의 화두는 옴니채널과 O2O이다. 즉, 옴니채널(Omni Channel)이란, 상거래와 정보 소통, 고객 접점의 축이 과거처럼 매장, TV, PC 등에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서비스와 상품으로 구성해주는 것이 O2O(Online to Offline)이다. 『모바일 트렌드 2015』는 이러한 온ㆍ오프라인 경계 붕괴와 O2O 서비스의 확산이 커머스, 모바일 결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콘텐츠,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네트워크, 이동통신 유통 등 개별 분야에서 어떻게 실현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전망한다. 커머스에서는 구체적인 기업 사례를 통해 온ㆍ오프라인 연계 채널이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보여주고, 모바일 결제에서는 IT 기술과 금융산업의 융합으로 인한 핀테크(Fintech, Financial+Technique) 시대가 활짝 열릴 것을 예고한다. 아울러 모바일 결제, 디바이스, 네트워크 분야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알리바바, 텐센트, 샤오미 등 중국 ICT 기업에도 주목한다.
목차
추천사 ㆍ4 여는 글 ㆍ8 프롤로그 모바일 트렌드 2014 리뷰 ㆍ14 1 2015 전반적 전망 ㆍ25 2015년은 옴니채널의 원년 2 옴니채널 커머스 ㆍ41 O2O 커머스의 태동 | O2O 커머스의 성장-중국·한국·미국 |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주도하는 O2O 커머스 |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빅뱅이 시작된다 | IPS로 완성되는 O2O 기반의 커머스 지도 3 모바일 결제 ㆍ79 모바일 화폐 시대가 열리다 | 금융과 IT의 결합, 핀테크 시대가 온다 | 간편결제가 모바일 결제를 지배한다 4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 ㆍ111 고객과 기업의 종합 커뮤니케이션, 옴니채널 서비스 | 옴니채널 시대의 소비자 마케팅 5 미디어 콘텐츠 ㆍ139 콘텐츠와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서 | 경계에 선 방송사들 | 공급자와 수요자의 경계를 넘어서 | 소비자의 삶을 점유하는 ‘라이프 셰어’에 주목하라 6 사물인터넷 ㆍ169 우리는 이미 사물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다 | 초연결에서 초융합으로 | 사물인터넷 시장 리더의 조건 | 애프터 마켓에서 시작될 사물인터넷 대중화 7 디바이스 ㆍ209 성숙기의 스마트폰 시장, 선도 기업의 깊어지는 고민 | 스마트 워치, 웨어러블 기기의 선구자가 될 것인가 | 웨어러블 기기에도 영혼이 필요하다 8 통신 네트워크 ㆍ235 2015년, H-LTE 시대가 열린다 | 이동통신사의 새로운 수익원 | 통신과 방송의 경계가 무너진다 9 이동통신 유통 ㆍ265 이동통신 30년, 규제의 틀에 갇히다 | 2세대 알뜰폰의 탄생 | 단통법 시대, 하이브리드 유통점이 살아남는다 10 창조경제의 씨앗, 모바일 스타트업 ㆍ297 모바일이 낳은 스타트업 신대륙, O2O와 전자상거래 찾아보기 ㆍ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