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연구보고서

다문화교육종합발전방안연구

발행사항
세종: 교육부, 2017
형태사항
137 p: 삽도, 27cm
일반주기
발간등록번호 11-1342000-000241-01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비통제주제어
다문화교육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089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522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708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752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목적 3. 연구의 내용 4.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다문화교육의 의미 2. 국내 다문화교육에 대한 선행연구 3. 다문화교육의 해외 사례 Ⅲ. 교육부 다문화교육정책의 추진과정 1. 다문화교육정책의 단계별 추진경과 2. 다문화교육정책의 연도별 추진경과 Ⅳ. 다문화교육정책의 현황, 성과와 한계 1. 다문화교육정책의 현황 2. 사업별 현황, 성과와 한계 3. 소결 Ⅴ. 다문화교육정책의 방향과 과제 1. 다문화교육정책의 방향 2. 다문화교육정책의 과제 3. 사업별 개선방안 4. 소결결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