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청소년 문제 예방 및 중재 핸드북: 학교폭력과 집단 괴롭힘 예방 중심
- 발행사항
- 서울: 학지사, 2018
- 형태사항
- 667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56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56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역자 서문
이 책에 대하여
Chapter 1 최신 청소년 문제 예방학
Chapter 2 학교 개선의 맥락 속에서 예방
Chapter 3 학교 정신건강: 모든 수준의 예방
Chapter 4 정신건강과 안녕감 선별: 현행 학교기반 실행 및 발견 가능성
Chapter 5 중재 반응-긍정적 행동 지원(RtI-PBS) 환경 내에서의 보편적 선별 체계 실행
Chapter 6 학습 조건 조성과 건강한 청소년 발달: 전략적 접근
Chapter 7 아동·청소년 회복탄력성(RSCA) 척도를 활용한 통합 선별 평가와 예방
Chapter 8 사회적 지지: 어떻게 사회적 지지를 예방과 청소년 성과 연구에 포함시키고 평가할 것인가
Chapter 9 학교 안전을 증진시키고 집단 괴롭힘과 폭력을 줄이는 수단으로서의 또래 지지
Chapter 10 교실 안 사회적 관계의 발달적 함의와 그 향상을 위한 전략
Chapter 11 집단 괴롭힘 상황에서 교사 중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와 실제를 위 한 함의
Chapter 12 전국 집단 괴롭힘 예방 프로그램 KiVa의 개발, 평가 및 확산
Chapter 13 학교 공동체의 안녕감 증진시키기: 체계적 접근
Chapter 14 학생의 회복탄력성 증진: ‘강한 아동’ 사회·정서적 학습 교육과정
Chapter 15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 장려하기: TIGER(칸저교육)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Chapter 16 중재 개발을 위한 하이브리드 체제: 재원이 부족한 학교에서 나타나는 집단 괴롭힘 문제를 위한 사회 정의
Chapter 17 점검 및 연결하기: 학생 참여를 통한 학교 과정 수료의 증진
Chapter 18 학습 및 행동 문제 위험이 있는 미취학 아동을 위한 예방 및 조기 중재
Chapter 19 학교 성공 달성을 위한 파트너십 형성(PASS): 도시 환경 주의력/행동 문제 를 위한 협력적 조기 중재 보호 모델
Chapter 20 학교 증거기반 프로그램 보급: 대처강화 프로그램
Chapter 21 예방, 초기 아동기 중재 및 실행과학
Chapter 22 효과적인 예방의 확장
Chapter 23 미국의 청소년 정책과 정치: 예방에 대한 관심 증진을 위하여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