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지역단위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현황 및 적용방안: 회복적 생활교육을 중심으로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20
- 형태사항
- 337 p.: 삽도, 24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963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963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963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963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범위
4.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회복적 생활교육 개념
2. 회복적 생활교육 특징
3. 선행연구 고찰
Ⅲ.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1. 회복적 생활교육의 방향성
2.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의 접근방법
Ⅳ. 시도별 회복적 생활교육 운영현황 및 운영사례
1. 시도별 어깨동무활동 운영현황
2. 학교급별 회복적 생활교육 실제 운영사례
3. 회복적 생활교육 실제 적용상의 특징
Ⅴ. 회복적 생활교육 적용방안 심층면접
1. 조사개요
2. 조사결과
Ⅵ. 연구결과 및 정책제언
1. 연구결과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