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다문화 교육을 위한 교수 · 학습 지원 방안 연구(Ⅱ): 사회과 교수 · 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저자
오은순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8
형태사항
251p. : 삽도, 26cm
일반주기
권말부록으로 '다문화 교육 교수 · 학습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교사용)' 등 수록 딸림자료 '다문화 교육을 위한 사회과 교수학습 프로그램 및 활용 안내 지침' CD(C000198) 수록
서지주기
참고문헌 : p.183-187
비통제주제어
다문화교육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044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044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Ⅱ. 다문화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Ⅲ. 다문화 교육을 위한 각국의 교수·학습 프로그램 사례 분석 Ⅳ. 다문화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실태 및 요구 분석 Ⅴ. 다문화 교육을 위한 사회과 교수·학습 프로그램 및 활용 지침 개발 Ⅵ. 다문화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정책 제언 Ⅶ. 결론 부록 1. 다문화 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교사용) 2. 교사 외 집단의 교과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실태와 요구 표 3. 사회과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사례 - 원고 4. 사회과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사례 - 스토리보드 5. 사회과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사례 - 온라인 프로그램 6. 사회과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사례 - 활용 지침 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