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특수아동교육(3판)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11
형태사항
622p. : 삽도, 27cm
일반주기
통합학급 교사들을 위한 특수교육 지침서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2499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249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3판에서는 최신의 특수교육 이론과 현장 적용의 실제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 따라서 최근에 이루어지고 있는 법률 또는 교육과정 등의 다양한 변화, 장애 개념 또는 교수방법에서의 다양한 이론적 정립과 정교화,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에서 진행되고 있는 통합교육을 위한 다양한 실제적 노력 등을 반영하였다.
목차
차 례 제1부 특수아동과 통합교육 제1장 특수아동과 특수교육 제2장 통합교육의 이해 제2부 특수아동의 이해 제3장 지적장애 제4장 학습장애 제5장 정서 및 행동장애 제6장 자폐 범주성 장애 제7장 의사소통장애 제8장 청각장애 제9장 시각장애 제10장 지체장애 및 건강장애 제11장 영재 제3부 특수아동교육의 실제 제12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제13장 특수아동 교수방법 제14장 특수아동 행동지원 제15장 사회적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