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393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393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및 절차
Ⅱ. 이론적 배경
1. 지역사회의 의미와 지역사회 연계의 의미
2.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 연계 방안
Ⅲ. 주5일 수업제 관련 정책 및 구현 현황
1. 주5일 수업제 관련 정책
2. 정책의 구현 현황
3. 지역사회 프로그램 운영 현황
4. 시사점 논의
Ⅳ. 외국의 주5일 수업제 관련 정책 및 구현 현황
1. 일본
2. 핀란드
3. 프랑스
4. 독일
5. 국가 간 비교 분석
6. 시사점 논의
Ⅴ. 주5일 수업제에 대한 설문조사 및 면담 결과 분석
1. 설문조사 결과
2. 면담 결과 분석
3. 시사점 논의
Ⅵ.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 프로그램 연계
1. 교과 교육과정 내용분석에 기초한 연계 강화
2. 지역사회 관계자들의 교육과정 지원 역량 강화
3. 학교장의 리더십에 기초한 지역사회 프로그램의 연계 강화
Ⅶ. 요약 및 정책 제언
1. 요약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
[부록 1] 주요 협의회 회의록
[부록 2] 주5일 수업제에 대한 설문조사지
[부록 3] 프랑스 파리 시청 관계자와의 면담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