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기본연구 2012-18

청년층의 학력과잉과 스킬불일치 측정 방법 연구

발행사항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2
형태사항
p203 :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부록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07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07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요 약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주요 개념과 연구의 범위 제3절 연구 내용 및 방법 제2장 학력 및 스킬 불일치 측정 방법 유형 및 사례 제1절 학력불일치 측정 방법 제2절 스킬불일치 측정 방법 제3절 본 연구에의 시사점 제3장 학력 및 스킬 불일치 측정도구 개발의 방향과 절차 제1절 측정도구 개발의 기본 방향 제2절 타당성 검토를 위한 모델 제3절 문항 개발의 절차 제4절 본조사 문항 구성 제4장 학력 및 스킬 불일치 측정 문항 분석 제1절 학력 및 스킬 불일치 문항 개요 제2절 학력불일치 문항 간 일치도 분석 제3절 스킬불일치 문항 간 일치도 분석 제4절 최종 문항 선정 제5장 학력 및 스킬 불일치 현황과 측정 방법 타당도 분석 제1절 학력 및 스킬 불일치 집단별 차이 제2절 불일치에 따른 임금 및 만족도 차이 제3절 학력불일치 및 스킬불일치 관련 요인 제4절 불일치의 질적 차이 분석 제5절 측정 방법 타당도 비교 제6장 결론 제1절 불일치 측정 방법에 관한 결론 및 제안 제2절 학력과 스킬 불일치 현황 요약 및 논점 제3절 제안 및 시사점 SUMMARY 참고문헌 부 록 1. 학력 및 스킬 불일치의 개념, 현황 및 원인과 결과 2. 조사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