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초등학생 지원을 위한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 방안의 효과성 검증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3
형태사항
472 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잇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94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94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ㅣ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ㅣ 3 2. 연구내용 ㅣ 7 3. 연구방법 ㅣ 9 4. 연구대상 ㅣ 23 Ⅱ. 이론적 탐색 ㅣ 29 1.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을 위한 수업 전략 관련 선행 연구 분석 ㅣ 31 2.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을 위한 학습 환경 지원 관련 선행 연구 분석 ㅣ 39 Ⅲ.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을 위한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 자료 개발 ㅣ 45 1. 수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ㅣ 47 2. 행동 지원 프로그램 개발 ㅣ 55 3. 프로그램에 대한 타당도 평가 결과 ㅣ 60 Ⅳ.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의 효과성 분석 결과 ㅣ 67 1. 전체 대상의 효과성 분석 결과 ㅣ 71 2. 학급 및 개별 학생의 효과성 분석 결과 ㅣ 125 3. 효과성 검증 결과에 대한 시사점 ㅣ 178 Ⅴ.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초등학생 지원을 위한 매뉴얼 개발 ㅣ 185 1. 매뉴얼 개발 방향 ㅣ 187 2. 매뉴얼 개발 과정 ㅣ 189 3. 매뉴얼 예시 ㅣ 191 Ⅵ.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초등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ㅣ 205 1. 국어(읽기) 수업 지원 방안 ㅣ 207 2. 수학 수업 지원 방안 ㅣ 213 3. 행동 지원 방안 ㅣ 216 4. 정책 제안 ㅣ 222 Ⅶ. 결론 및 제언 ㅣ 229 1. 결론 ㅣ 231 2. 제언 ㅣ 235 * 참고문헌 ㅣ 237 * ABSTRACT ㅣ 247 * 부록 ㅣ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