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94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94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ㅣ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ㅣ 3
2. 연구내용 ㅣ 7
3. 연구방법 ㅣ 9
4. 연구대상 ㅣ 23
Ⅱ. 이론적 탐색 ㅣ 29
1.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을 위한 수업 전략 관련 선행 연구 분석 ㅣ 31
2.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을 위한 학습 환경 지원 관련 선행 연구 분석 ㅣ 39
Ⅲ.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을 위한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 자료 개발 ㅣ 45
1. 수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ㅣ 47
2. 행동 지원 프로그램 개발 ㅣ 55
3. 프로그램에 대한 타당도 평가 결과 ㅣ 60
Ⅳ.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의 효과성 분석 결과 ㅣ 67
1. 전체 대상의 효과성 분석 결과 ㅣ 71
2. 학급 및 개별 학생의 효과성 분석 결과 ㅣ 125
3. 효과성 검증 결과에 대한 시사점 ㅣ 178
Ⅴ.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초등학생 지원을 위한 매뉴얼 개발 ㅣ 185
1. 매뉴얼 개발 방향 ㅣ 187
2. 매뉴얼 개발 과정 ㅣ 189
3. 매뉴얼 예시 ㅣ 191
Ⅵ.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초등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ㅣ 205
1. 국어(읽기) 수업 지원 방안 ㅣ 207
2. 수학 수업 지원 방안 ㅣ 213
3. 행동 지원 방안 ㅣ 216
4. 정책 제안 ㅣ 222
Ⅶ. 결론 및 제언 ㅣ 229
1. 결론 ㅣ 231
2. 제언 ㅣ 235
* 참고문헌 ㅣ 237
* ABSTRACT ㅣ 247
* 부록 ㅣ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