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20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520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HRD 실무자를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평가』.는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높여줄 실용적이고 체계적 교육훈련 평가 매뉴얼이다. HRD 실무자가 평가의 계획, 개발, 실시의 전체적 과정에 대해 통합적 안목을 가지고서 조직의 여건과 요구에 맞게 실행할 뿐 아니라, 결과를 실효성 있게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평가 계획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를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개발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아울러 HRD 실무 현장에서 평가를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제적 양식과 사례를 살펴보고 있다. 실질적 평가 실행 과정과 방법을 설명해준다.
목차
목차
머리말
1부. 교육훈련평가의 이해
1. 교육훈련평가 정의
2. 교육훈련평가 정의의 구성 요소
3. 교육훈련평가 이해를 위한 다양한 정의와 시사점
4. 교육훈련평가 목적
5. 교육훈련평가 수준·단계
2부. 교육훈련평가의 핵심 요소
1. 평가 절차
2. 평가 영역
3. 평가 계획
4. 평가 도구
5. 평가 설계
6. 교육훈련 효과 통제 기법
3부. 교육훈련평가의 실제
1. 교육훈련평가 절차
2. 교육훈련평가 전략 수립
3. 반응 및 활용의도 평가
4. 학습성취도 평가
5. 현업활용도 평가
6. 사업성과 평가
7. 재무성과 평가
8. 성공사례 평가 방법(Success Case Method)
9. 교육훈련평가 결과 보고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