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학생의 창의융합적 역량강화를 위한 참여형 수업 활성화 방안

발행사항
서울: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2016
형태사항
229 p: 삽도, 27cm
일반주기
서교연 2016-71 2016 정책연구 현안과제 보고서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0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0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4. 기대효과 Ⅱ. 이론적 배경 1. 학생의 창의융합적 역량과 참여형 수업 2. 학생 참여형 수업과 교사의 역할 3.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교사지원 방법 4. 학생 참여형 수업관련 정책 검토 5. 소결 Ⅲ. 학생 참여형 수업 관련 정책문건 분석 1. 교육부 수준 2.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수준 3. 단위학교 수준 4. 소결: 참여형 수업을 강조하는 ''질문이 있는 교실'' 정책 Ⅳ. 중학교 교사의 ''질문이 있는 교실'' 실천현황과 효과분석 1. ''질문이 있는 교실'' 실천현황 2. 교사의 전문성 활동 효과 분석 3. 소결 Ⅴ. 참여형 수업 활성화 방안 1. 학생중심 수업 2. 과정중심 평가 3. 교원중심 연수 4. 시사점 Ⅵ.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논의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