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생의 창의융합적 역량강화를 위한 참여형 수업 활성화 방안
- 발행사항
- 서울: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2016
- 형태사항
- 229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서교연 2016-71 2016 정책연구 현안과제 보고서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0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0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4. 기대효과
Ⅱ. 이론적 배경
1. 학생의 창의융합적 역량과 참여형 수업
2. 학생 참여형 수업과 교사의 역할
3.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교사지원 방법
4. 학생 참여형 수업관련 정책 검토
5. 소결
Ⅲ. 학생 참여형 수업 관련 정책문건 분석
1. 교육부 수준
2.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수준
3. 단위학교 수준
4. 소결: 참여형 수업을 강조하는 ''질문이 있는 교실'' 정책
Ⅳ. 중학교 교사의 ''질문이 있는 교실'' 실천현황과 효과분석
1. ''질문이 있는 교실'' 실천현황
2. 교사의 전문성 활동 효과 분석
3. 소결
Ⅴ. 참여형 수업 활성화 방안
1. 학생중심 수업
2. 과정중심 평가
3. 교원중심 연수
4. 시사점
Ⅵ.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논의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