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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외국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고찰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6
형태사항
169 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1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1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3 2. 주요 연구 내용 | 5 3. 연구 방법 | 6 4. 연구 대상 국가 선정 | 9 Ⅱ. 공교육 정상화 관련 연구 및 정책 분석 | 13 1. 선행 연구 | 15 2. 우리나라 공교육 정상화 정책 | 22 Ⅲ. 일본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39 1. 사교육 현황과 국가적 대응 | 41 2.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56 3. 일본으로부터의 시사점 | 62 Ⅳ. 싱가포르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65 1. 사교육 현황과 국가적 대응 | 67 2.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75 3. 싱가포르로부터의 시사점 | 91 Ⅴ. 상하이-중국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95 1. 사교육 현황과 국가적 대응 | 97 2.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106 3. 상하이-중국으로부터의 시사점 | 111 Ⅵ. 우리나라 학교 교육 강화 방안 | 113 1. 각국의 시사점으로부터 우리나라 학교 교육 강화 방안 탐색 | 115 2. 우리나라 학교 교육 강화 방안 제안 | 117 Ⅶ. 요약 및 정책제언 | 123 1. 연구요약 | 125 2. 정책제언 | 136 * 참고문헌 | 149 * ABSTRACT |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