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외국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고찰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6
- 형태사항
- 169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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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1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1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3
2. 주요 연구 내용 | 5
3. 연구 방법 | 6
4. 연구 대상 국가 선정 | 9
Ⅱ. 공교육 정상화 관련 연구 및 정책 분석 | 13
1. 선행 연구 | 15
2. 우리나라 공교육 정상화 정책 | 22
Ⅲ. 일본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39
1. 사교육 현황과 국가적 대응 | 41
2.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56
3. 일본으로부터의 시사점 | 62
Ⅳ. 싱가포르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65
1. 사교육 현황과 국가적 대응 | 67
2.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75
3. 싱가포르로부터의 시사점 | 91
Ⅴ. 상하이-중국의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95
1. 사교육 현황과 국가적 대응 | 97
2. 학교 교육 강화 정책 | 106
3. 상하이-중국으로부터의 시사점 | 111
Ⅵ. 우리나라 학교 교육 강화 방안 | 113
1. 각국의 시사점으로부터 우리나라 학교 교육 강화 방안 탐색 | 115
2. 우리나라 학교 교육 강화 방안 제안 | 117
Ⅶ. 요약 및 정책제언 | 123
1. 연구요약 | 125
2. 정책제언 | 136
* 참고문헌 | 149
* ABSTRACT |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