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방안 연구(Ⅰ): 교수·학습 특성 및 지원 실태 분석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638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2009 개정 교육과정, 교육과정 성취기준, 교과태도, 학업성취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81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81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6
3. 연구 방법ㅣ9
Ⅱ. 이론적 탐색ㅣ13
1. 중·고등학교 전환기의 의미와 특성ㅣ15
2.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연계 교육 국내·외 사례ㅣ28
Ⅲ. 전환기 학생의 교수·학습 배경으로서의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탐색 ㅣ45
1. 교육과정 총론에서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ㅣ47
2. 교과 교육과정에서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 국어, 수학, 영어를 중심으로ㅣ56
Ⅳ.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의 교수·학습 특성과 지원 실태 조사ㅣ113
1. 조사 개요ㅣ115
2. 학교 수업과 학습ㅣ122
3. 학교생활ㅣ267
4. 진로 탐색ㅣ296
5. 주제어 분석: 중·고등학교의 차이와 어려움에 대한 인식ㅣ325
Ⅴ.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의 전환기 경험 분석ㅣ335
1. 분석 개요ㅣ337
2. 중학교 3학년 학생의 전환기 경험ㅣ340
3.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전환기 경험ㅣ375
4. 전환기 교과 학습 경험ㅣ432
Ⅵ. 종합분석: 안정적인 중·고등학교 연계를 위한 전환기 학생 지원 방향 탐색ㅣ469
1.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의 교수·학습 경험을 구성하는 요인과 전환기 학생 지원 방향ㅣ471
2. 중·고등학교 교과 학습 연계 지원을 위한 고려 사항ㅣ483
Ⅶ. 요약 및 제언ㅣ495
1. 요약ㅣ497
2. 정책 제언ㅣ513
* 참고문헌ㅣ549
* ABSTRACTㅣ559
* 부록ㅣ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