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다양한 진로수요 맞춤교육을 위한 고교 운영체제 혁신 방안: 일반고 선택 교육과정 운영과 지원체제 혁신 방안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형태사항
303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6-27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8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8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선행 연구 분석 5. 주요 개념 규정과 연구 범위 Ⅱ. 이론적 기초 1. 고등학교의 교육 목적 2. 고교 맞춤교육 관련 정책 현황과 과제 3.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 교육에의 영향 4. 미래교육 관점에서 고교 교육의 전망 5. 연구의 기본 틀 Ⅲ. 고교생 진로수요에 대한 설문조사 및 빅데이터 분석 1. 고교 맞춤교육 관련 설문조사 결과 분석 2. 고교생의 진로수요 관련 빅데이터 조사 분석 결과 3. 분석 결과 요약 및 시사점 Ⅳ. 국내?외 고교 교육과정 운영 특정 사례 분석 1. 국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사례 2. 핀란드 고등학교의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사례 3. 미국의 온라인기반형 교육과정 운영 사례 4. 사례 분석 요약 및 시사점 Ⅴ. 진로수요 맞춤교육을 위한 고교 운영체제 혁신방안 모색: 선택 교육과정 운영과 지원체제 구축방안 1. 혁신 방안 1: 학교기반형 맞춤 교육과정 운영 방안 2. 혁신 방안 2: 지역사회연계형 맞춤 교육과정 운영 방안 3. 혁신 방안 3: 온라인기반형 맞춤 교육과정 운영 방안 4. 혁신 방안 4: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학습분석 서비스 체제 구축 방안 Ⅵ. 요약 및 정책 제언 1. 요약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