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초중등 성평등교육의 요구 현실과 활성화 방안

발행사항
서울: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019
형태사항
340 p.: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9269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926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논의와 현황 검토 1. 성평등교육의 의미와 필요성 2. 학교 성평등교육 현황 Ⅲ. 초중등 성평등교육의 요구 현실 1. 학생들의 성차별 및 혐오문화 경험 2. 학생들의 성평등 의식과 성평등 태도 3. 학교 성차별 문화와 성평등 의식: FGI 결과 4. 소결 및 시사점 Ⅳ. 초중등 성평등교육 추진 실태 1. 교육청의 성평등교육 추진 실태 2. 학교 현장에서의 성평등교육 추진 실태 3. 성평등교육 참여 경험: FGI 결과 4. 소결 및 시사점 Ⅴ.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나타난 성평등 내용 분석 1. 교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성평등 관련 내용 2. 범교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성평등 관련 내용 3. 소결 및 시사점 Ⅵ.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 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