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12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12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912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912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본 연구는 학교밖 청소년의 생활영역에 따른 경험과 힘든 점을 파악하고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구체적이고 세분화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학교밖 청소년에 대한 이론적·실증적 논의, 개념 규정, 유형화 파악을 하였으며 대표적 학교밖 청소년 생활영역을 규정하였다. 또한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법적 규정 및 정책 파악, 외국의 정책 및 서비스를 파악하고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내용 및 방법
Ⅱ. 이론적 고찰
1. 학교밖 청소년의 개념 및 생활영역
2. 학교밖 청소년의 현황
3.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국내ㆍ외 정책
Ⅲ. 결과 및 분석
1. 대안학교 청소년
2. 직업전문학교 청소년
3. 소년선도보호시설 청소년
4. 거리 청소년
Ⅳ. 결론 및 제언
1. 학교밖 청소년 인터뷰 참여자 기본사항 비교
2. 학교밖 청소년이 경험하는 공통적인 어려움
3. 학교밖 청소년이 경험하는 생활영역별 어려움
Ⅴ. 정책제안
1. 학교밖 청소년의 공통적 어려움에 대한 정책적 대응방안
2. 학교밖 청소년 생활영역별 정책적 대응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