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43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43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30년 현장 교사가 전하는 부모가 알아야 할 중학생의 모든 것 『중학생 기적을 부르는 나이』. 아이가 중학교 올라가면 육아는 끝났다고 생각하는 부모들에게 중학생이라 가지고 있는 기적의 힘, 폭풍 같은 성장기의 부모의 역할을 강조한다. 아이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목차
글쓴이의 말
중학생 너 어디에서 왔니?
폭풍 성장의 시기
제2의 탄생, 제2의 기회
중학생에게 어떤 것을 가르쳐야 할까?
그렇다면 중학생의 특징은?
중학생 자녀와 눈높이 맞춰 대화하는 법
대화는 생각이 아니라 표현!
중학생과의 대화, 이렇게 다르다
중학생과 대화하는 3단계 기술
아이가 욕을 할 때는?
아이를 살리는 말, 아이를 죽이는 말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치명적인 말
하면 할수록 아이가 행복해지는 말
부모에게서 배우는 ‘사과’
내 아이, 왜 내 마음 같지 않을까?
중학생, 친구 없이는 못 살아
중학생에게 친구는 목숨
아이의 친구가 아니라 내 아이가 문제!
중학생의 친구 사귀기
아이의 친구, 어떻게 대해야 할까?
중학생은 아프다
인간성을 희생하는 공부
비교하지 않아도 나는 멋져요
아이들의 영혼을 좀먹는 ‘학교 폭력’
‘질풍노도’를 봄바람으로 지나가게 만드는, 가족의 역할
가족은 정서적 고향
정서적으로 건강한 아이를 키우는 부부의 원칙
가족과 마음을 나누는 3가지 원칙
가족으로서의 책임, 가족으로서의 즐거움
중학생, 아빠들의 마지막 기회
사랑‘만’받는 부모에서 존경‘도’받는 부모로
“부모님을 사랑하지만 존경하지는 않아요”
내가 아이를 존중하면 아이는 나를 존경한다
담임선생님과의 소통
담임선생님, 꼭 만나야 하나요?
학교 행사, 꼭 참여해야 하나요?
“선생님이랑 엄마랑 내 욕하는 거 아니에요?”
담임선생님의 하루
부모, 나 자신을 사랑하라
40대 부모와 10대 아이
내 안에 머물고 있는 어린 아이 보듬기
나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나날
부록 - 교단에서 들은 아이들의 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