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827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827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제 Ⅰ 부 카운슬링의 이론
현대교육과 카운슬링
개인적 의미의 발견을 위한 카운슬링-인본주의의 심리학적 접근-
학교 카운슬러의 자격과 역활
제 Ⅱ 부 카운슬링 실제
그룹지도의 이론과 실제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의사소통 훈련
학생 이해와 지도를 위한 효율적인 대화
학교 카운슬링의 실제-상담실 활성화를 위한 실천 사례-
학교 카운슬러의 역활-사례를 중심으로 한 자기반성-
제 Ⅲ 부 청소년 이해
청소년의 의식구조와 상담
청소년들의 발달과업성취와 상담
청소년의 약물남용에 대한 이해
학교 카운슬러에 대한 기대-비행학생의 예방과 선도를 위하여-
제 Ⅳ 부 생애 및 지로지도
생애교육을 위한 카운슬러의 역활
학교에서의 진로지도
정확한 자기이행와 생애설계
실패를 경험한 청소년의 생애지도
비진학자를 위한 생애지도
제 Ⅴ 부 심리검사와 진단
심리검사의 實 과 虛
심리검사를 활용한 학교 카운슬링
생애지도를 위한 성격진단-HTP그림검사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