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학교는 어떤 미래로 나아갈 것인가?

발행사항
서울: 살림터, 2021
형태사항
211 p.: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046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3046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서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성열관 1부 학교교육이 나아가야 할 미래 1장 우리가 나아갈 미래는 어떤 방향인가? 한윤강 2장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고승선 3장 학교와 지역사회는 어떻게 만나야 할까? 민수정 2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수업과 평가 4장 학생들은 미래교육의 주인으로 성장하고 있는가? 김현숙 5장 수업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허연희 6장 교실 내 학습격차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이하영 7장 미래교육의 학생평가 패러다임은 무엇인가? 백선혜 3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사 역할 8장 미래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박은희 9장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학교장 리더십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박재은 10장 교사학습공동체는 미래교육을 앞당길 수 있을까? 류영미 4부 코로나 바이러스 재난이 던진 과제 11장 아이들을 위한 안전망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김동화 12장 발전하는 공학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윤보성 13장 학교자치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 이창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