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스마트(SMART)교육을 위한 디지털교과서 심사 기준 및 절차 개발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2
형태사항
p176 :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부록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93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393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선행 연구 분석 1. 디지털교과서 개발 측면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측면 가. 디지털교과서의 교수.학습 효과성 연구 나. 디지털교과서의 사용편의성(usability) 분석 연구 3. 디지털교과서 평가 측면 가. 국내 연구 및 사례 나. 국외 연구 및 사례 4. 시사점 Ⅲ. 디지털교과서 분석 및 주요 특성 1. 디지털교과서 분석틀 개발 가. 디지털교과서 분석틀 개발 절차 나. 디지털교과서 분석틀 내용 2. 디지털교과서 사례 분석 가. 국내 연구학교 디지털교과서 나. 국내 출판사 디지털교과서 다. 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교과서 라. 국외 출판사 디지털교과서 3. 디지털교과서의 주요 특성 IV. 디지털교과서 심사 기준 1. 디지털교과서 심사 기준 개발 과정 2. 델파이 조사 결과 가. 1차 델파이 조사 나. 2차 델파이 조사 다. 3차 델파이 조사 3. 디지털교과서 심사 기준 최종안 가. 심사영역 나. 심사항목 Ⅴ. 디지털교과서 심사 절차 1. 디지털교과서 심사 절차 개발 과정 2. 디지털교과서 심사 절차 모형 가. 심사 단계 나. 심사 후(follow-up) 모니터링 단계 3. 디지털교과서 심사 환경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정책 제언 가. 디지털교과서의 개발 방향 개선 측면 나. 디지털교과서의 심사 기준 개선 측면 다. 디지털교과서의 심사 절차 개선 측면 3. 후속 연구 제안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부록 1. 1차 델파이 조사지 부록 2. 2차 델파이 조사지 부록 3. 3차 델파이 조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