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393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393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선행 연구 분석
1. 디지털교과서 개발 측면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측면
가. 디지털교과서의 교수.학습 효과성 연구
나. 디지털교과서의 사용편의성(usability) 분석 연구
3. 디지털교과서 평가 측면
가. 국내 연구 및 사례
나. 국외 연구 및 사례
4. 시사점
Ⅲ. 디지털교과서 분석 및 주요 특성
1. 디지털교과서 분석틀 개발
가. 디지털교과서 분석틀 개발 절차
나. 디지털교과서 분석틀 내용
2. 디지털교과서 사례 분석
가. 국내 연구학교 디지털교과서
나. 국내 출판사 디지털교과서
다. 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교과서
라. 국외 출판사 디지털교과서
3. 디지털교과서의 주요 특성
IV. 디지털교과서 심사 기준
1. 디지털교과서 심사 기준 개발 과정
2. 델파이 조사 결과
가. 1차 델파이 조사
나. 2차 델파이 조사
다. 3차 델파이 조사
3. 디지털교과서 심사 기준 최종안
가. 심사영역
나. 심사항목
Ⅴ. 디지털교과서 심사 절차
1. 디지털교과서 심사 절차 개발 과정
2. 디지털교과서 심사 절차 모형
가. 심사 단계
나. 심사 후(follow-up) 모니터링 단계
3. 디지털교과서 심사 환경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정책 제언
가. 디지털교과서의 개발 방향 개선 측면
나. 디지털교과서의 심사 기준 개선 측면
다. 디지털교과서의 심사 절차 개선 측면
3. 후속 연구 제안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부록 1. 1차 델파이 조사지
부록 2. 2차 델파이 조사지
부록 3. 3차 델파이 조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