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83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83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학교 부적응 대책에 관한 선행 연구
1. 분석 대상 자료
2. 학교 부적응 대책 연구의 동향
Ⅲ. 외국의 학교 부적응 대책
1. 일본
2. 미국
3. 영국
4. 핀란드
5. 종합 논의
Ⅳ. 학교 부적응 관련 정책 사업 실태
1. 학교 부적응 관련 정책 사업 개요
2. 학교 부적응 관련 정책 사업의 특성과 과제
Ⅴ. 학교의 부적응 학생 지도 실태
1. 학습부진 지도
2. 중산층 지역 학교의 생활지도
3. Wee프로젝트
4. 위탁형 대안교육기관
Ⅵ. 학교 부적응 대책
1. 학교 부적응 대책의 패러다임 전환
2. 학교의 부적응 학생 지도 내실화
3.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교육기회 제공
4. 부적응 학생 대상 대안교육 강화
5. 초등학교의 학습부진 학생 지도 강화
6. 취약 계층 학생을 위한 교육안전망 확충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