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에이콘 검색 마케팅 웹 분석 시리즈
구글 애널리틱스로 하는 데이터 분석
- 발행사항
- 경기: 에이콘출판, 2015
- 형태사항
- 774 p: 삽도, 26 cm
- 서지주기
-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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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69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69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요약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위한 수집 방법을 알 수 있고,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위한 데이터 이용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의사 결정을 위한 분석 데이터와 그에 따른 데이터 응용을 확장하고, 심화시킬 수 있는 도구와 기술들을 배울 수 있다. 분석 데이터인 획득과 소셜, 전자상거래 및 기여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며, 데이터 관리, 알림, 바로 가기, 데이터 내보내기 및 대시보드에 대해 전반적인 심화 내용을 짧은 시간 안에 살펴볼 수 있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방문자들은 내 웹사이트를 어떻게 찾는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어떤 행동을 하는가?
■ 방문자들이 가장 큰 흥미를 느끼고 자극을 받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 실제로 나의 콘텐츠는 얼마나 소비되는가?
■ 웹사이트 목표를 세우는 방법은 무엇이며, 목표를 제대로 이루고 있는지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웹사이트 상호작용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 방문자의 경험과 참여를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캠페인은 얼마나 효율적인가?
■ 캠페인을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웹사이트 특성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테스트를 수행하는가?
■ 데이터 흐름과 분석을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가장 적절하고 유용한 보고서와 데이터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이 책의 대상 독자 ★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모르거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에 사용하거나 적용하는 방법을 향상시키고 싶은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이 책의 구성 ★
이 책은 총 16개 장, 85개 절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다섯 개의 절로 구성되어 있으며, 웹사이트를 시작하는 방법, 구글 검색에 등록하는 방법, 추후 분석을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2장부터 4장은 데이터 특성, 수집과 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한다. 이 장에서 다루고 있는 개념들은 구글 애널리틱스 이용과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이용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
5장과 6장은 분석 데이터의 두 가지 특정 타입인 잠재 고객(웹사이트에 오는 사람)과 방문 형태(사람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하는 행동)를 설명한다.
7장부터 10장은 의사 결정을 위한 분석 데이터와 그에 따른 데이터 응용을 확장시키고 심화시킬 수 있는 도구와 기술들에 초점을 맞춘다. 이 장들은 콘텐츠 소비 및 웹사이트 참여와 이해도를 높여주는 세그먼트와 맞춤 세그먼트, 웹사이트 목표 생성과 이용, 다운로드 추적, 이벤트 정보에 대해 살펴본다.
11장부터 14장은 계속해서 분석 데이터인 획득과 소셜(방문자들이 어떻게 웹사이트를 알게 되는 경로와 추천 소스, 특히 소셜 소스), 전자상거래(구매와 전환), 기여(구매와 전환에 대한
기여도를 다른 추천 소스에 할당)에 대해 설명한다.
15장은 콘텐츠 제공이 주 목적인 웹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16장은 계속 진행 중인 데이터 관리, 특히 알림, 바로가기, 데이터 내보내기, 대시보드에 대해 심화된 내용을 다룬다. 또한 구글애널리틱스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 책의 마지막에서는 모든 연습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위한 수집 방법을 알 수 있고,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위한 데이터 이용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의사 결정을 위한 분석 데이터와 그에 따른 데이터 응용을 확장하고, 심화시킬 수 있는 도구와 기술들을 배울 수 있다. 분석 데이터인 획득과 소셜, 전자상거래 및 기여에 대해 설명되어 있으며, 데이터 관리, 알림, 바로 가기, 데이터 내보내기 및 대시보드에 대해 전반적인 심화 내용을 짧은 시간 안에 살펴볼 수 있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방문자들은 내 웹사이트를 어떻게 찾는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어떤 행동을 하는가?
■ 방문자들이 가장 큰 흥미를 느끼고 자극을 받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 실제로 나의 콘텐츠는 얼마나 소비되는가?
■ 웹사이트 목표를 세우는 방법은 무엇이며, 목표를 제대로 이루고 있는지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웹사이트 상호작용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 방문자의 경험과 참여를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캠페인은 얼마나 효율적인가?
■ 캠페인을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웹사이트 특성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테스트를 수행하는가?
■ 데이터 흐름과 분석을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가장 적절하고 유용한 보고서와 데이터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이 책의 대상 독자 ★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모르거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에 사용하거나 적용하는 방법을 향상시키고 싶은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이 책의 구성 ★
이 책은 총 16개 장, 85개 절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다섯 개의 절로 구성되어 있으며, 웹사이트를 시작하는 방법, 구글 검색에 등록하는 방법, 추후 분석을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2장부터 4장은 데이터 특성, 수집과 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한다. 이 장에서 다루고 있는 개념들은 구글 애널리틱스 이용과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이용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
5장과 6장은 분석 데이터의 두 가지 특정 타입인 잠재 고객(웹사이트에 오는 사람)과 방문 형태(사람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하는 행동)를 설명한다.
7장부터 10장은 의사 결정을 위한 분석 데이터와 그에 따른 데이터 응용을 확장시키고 심화시킬 수 있는 도구와 기술들에 초점을 맞춘다. 이 장들은 콘텐츠 소비 및 웹사이트 참여와 이해도를 높여주는 세그먼트와 맞춤 세그먼트, 웹사이트 목표 생성과 이용, 다운로드 추적, 이벤트 정보에 대해 살펴본다.
11장부터 14장은 계속해서 분석 데이터인 획득과 소셜(방문자들이 어떻게 웹사이트를 알게 되는 경로와 추천 소스, 특히 소셜 소스), 전자상거래(구매와 전환), 기여(구매와 전환에 대한
기여도를 다른 추천 소스에 할당)에 대해 설명한다.
15장은 콘텐츠 제공이 주 목적인 웹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16장은 계속 진행 중인 데이터 관리, 특히 알림, 바로가기, 데이터 내보내기, 대시보드에 대해 심화된 내용을 다룬다. 또한 구글애널리틱스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 책의 마지막에서는 모든 연습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목차
01장 시작
__01 첫 번째 단계
__02 수집된 데이터 확인
__03 구글에 웹사이트 등록
__04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등록
__05 웹사이트에 데이터 추가
02장 계정 관리
__06 계정, 속성, 속성 보기
__07 계정, 속성, 보기 관리
__08 계정, 속성, 보기 연습문제
__09 권한
__10 권한 연습문제
03장 사전 정의된 필터 및 맞춤 필터
__11 사전 정의된 필터
__12 사전 정의된 필터 연습문제
__13 정규표현식
__14 정규표현식 연습문제
__15 맞춤 필터
__16 맞춤 필터 연습문제
__17 맞춤 필터를 이용한 추천 스팸 줄이기
04장 데이터 특성
__18 측정항목과 측정기준
__19 측정항목과 측정기준 연습문제
05장 잠재고객 메뉴
__20 잠재고객 메뉴: 상단에 위치한 그래프
__21 잠재고객 데이터 연습문제 (1)
__22 잠재고객 메뉴: 중간의 페이지 데이터
__23 잠재고객 메뉴: 하단의 페이지 데이터
__24 잠재고객 데이터 연습문제 (2)
__25 잠재고객 전체 메뉴
__26 잠재고객 메뉴: 사용자 흐름
__27 잠재고객 메뉴: 동질 집단과 벤치마킹
__28 잠재고객 데이터 연습문제 (3)
06장 행동 메뉴
__29 행동 메뉴: 개요
__30 행동 메뉴: 사이트 콘텐츠
__31 사이트 콘텐츠 연습문제
__32 행동 메뉴: 행동 흐름
__33 행동 메뉴: 사이트 속도
__34 사이트 속도 연습문제
__35 행동 메뉴: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__36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연습문제
07장 세그먼트
__37 세그멘테이션과 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
__38 세그먼트 연습문제
__39 세그먼트와 전략적 결정
__40 존재 데이터에서 추천 스팸을 제거하기 위한 세그먼트 사용
08장 목표
__41 도착 목표, 기간 목표, 목표 보기
__42 목표 보고서: 전환 메뉴
__43 목표 보고서: 다중 채널 메뉴
__44 목표 보고서와 실시간 메뉴
__45 목표와 맞춤 세그먼트
__46 목표 연습문제
09장 다운로드 추적
__47 다운로드 추적
__48 다운로드 추적 연습문제
__49 다운로드 추적 응용
__50 다운로드 추적 측정항목 연습문제
10장 이벤트
__51 이벤트 소개
__52 이벤트 연습문제
__53 이벤트와 콘텐츠 추적
__54 고급 이벤트: 링크 추적
__55 이벤트 보고
__56 목표로서의 이벤트
__57 이벤트와 맞춤 세그먼트
__58 고급 이벤트: 페이지 스크롤
__59 고급 이벤트: 서식 작성 추적
__60 고급 이벤트: 동영상 추적
11장 추천과 획득 메뉴
__61 추천 소스 생성
__62 획득 메뉴: 개요
__63 획득 메뉴: 모든 트래픽
__64 획득 메뉴: SEO
__65 링크 태깅
__66 획득 메뉴: 캠페인
__67 획득, 링크 태그, 캠페인 연습문제
12장 소셜
__68 소셜 메뉴
__69 소셜 메뉴 연습문제
13장 전자상거래
__70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보내기
__71 전자상거래 측정항목과 보고서
__72 전자상거래 연습문제
14장 기여와 ROI
__73 기여 모델
__74 기여 모델 작업
__75 기여 데이터와 투자 수익
__76 기여와 ROI 연습문제
15장 실험
__77 실험 개요
__78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한 실험 제작
__79 실험 관리 및 결과 해석
__80 실험 연습문제
16장 데이터 관리
__81 자동 경고 및 진단 메시지
__82 맞춤형 경고
__83 경고 연습문제
__84 설정 자동저장 및 내보내기
__85 대시보드
연습문제 해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