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Ⅰ)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7
형태사항
302 p: 삽도, 26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I 2017-6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82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782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9 3. 연구 방법ㅣ13 Ⅱ. 학습부진학생의 성장에 대한 이론적 배경ㅣ23 1. 학습부진의 개념ㅣ25 2. 학습부진학생의 특성ㅣ28 3. 학습부진학생 성장의 의미ㅣ30 4.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특성ㅣ36 5.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영향 요인ㅣ40 6.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 이론적 모형ㅣ48 Ⅲ.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 분석을 위한 연구 설계ㅣ55 1. 연구 설계의 근거ㅣ57 2. 연구의 핵심 질문과 세부 질문ㅣ64 3. 연구 참여자 선정 방법ㅣ79 4. 연구 윤리상의 쟁점ㅣ81 5. 자료 수집 방법ㅣ85 Ⅳ. 예비조사 실시 및 분석 결과ㅣ89 1. 예비조사 참여자 선정ㅣ92 2. 예비조사 실시 방법 및 절차ㅣ96 3. 연구 참여자별 분석 결과ㅣ108 4. 연구 설계의 적절성 검토 결과ㅣ187 5. 종합 및 시사점ㅣ198 Ⅴ. 본조사 실시 계획ㅣ203 1. 본조사 참여자 ㅣ205 2. 본조사 실시 절차 및 방법ㅣ206 3. 전체 본조사 실시 일정(1차-12차)ㅣ220 Ⅵ. 요약 및 정책 제언ㅣ223 1. 요약ㅣ225 2. 정책 제언ㅣ230 * 참고문헌ㅣ242 * ABSTRACTㅣ259 * 부록ㅣ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