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세계적 동향과 과제
- 발행사항
- 서울: 살림터, 2019
- 형태사항
- 300 p.: 삽도, 23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943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943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머리글
제1장 민주시민교육이란 무엇인가 / 심성보
제2장 인민과 시민 사이에서:
프랑스 민중교육 전통과 학교 시민교육 / 이기라
제3장 ‘안네 프랑크 교육기관’ 사례로 본
독일 학교 밖 정치교육의 특징과 과제 /홍은영
제4장 핀란드의 민주주의와 학교 시민교육:
통합적, 실용적, 가치기반 접근 / 서현수
제5장 영국 국가 정치 상황에 따른 시민교육 핵심 개념의 변화 / 권순정
제6장 미국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특징과 시사점 / 장수빈
제7장 한국의 민주시민교육: 사회적 합의의 방향과 제도화의 과제 / 장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