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국가단위 평가의 수요자 중심 정보 활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Ⅶ): 웹기반 평가의 교실 적용 및 시스템 최적화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216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56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56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주요 연구 내용ㅣ8
3. 연구 방법ㅣ12
Ⅱ.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분석 및 설계ㅣ15
1. 연차별 시스템 구축 내용 분석ㅣ17
2. 반응형 웹 기술 이론 탐색ㅣ21
3. 시스템의 반응형 웹 설계ㅣ26
Ⅲ. 반응형 웹 기반으로의 시스템 개편: 데이터 정보 서비스ㅣ31
1. 학업성취지표ㅣ34
2. 학업성취도 포커스ㅣ42
3. 우리학교 상세정보ㅣ49
4. 학술 연구지원 서비스ㅣ55
Ⅳ. 반응형 웹 기반으로의 시스템 개편: 맞춤형 학력진단검사 서비스ㅣ61
1. 맞춤형 학력진단검사의 문항 DB 확장 구축ㅣ63
2. 반응형 웹 환경의 검사 자동 구성 및 피드백 제공 서비스ㅣ82
3. 성취수준 설정의 자동화와 타당성 검증ㅣ100
4. 맞춤형 학력진단검사의 교실 적용 방안 및 요구 분석ㅣ109
Ⅴ.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방안ㅣ133
1. 시스템 운영 조직 및 예산ㅣ136
2. 콘텐츠 관리ㅣ138
3. 서비스 기능 및 보안 관리ㅣ158
Ⅵ. 결론 및 제언ㅣ163
1. 결론ㅣ165
2. 정책 제언ㅣ168
* 참고문헌ㅣ195
* ABSTRACTㅣ203
* 부록ㅣ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