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국가단위 평가의 수요자 중심 정보 활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Ⅶ): 웹기반 평가의 교실 적용 및 시스템 최적화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형태사항
216 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비통제주제어
iNAEA, 시스템 구축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0256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0256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주요 연구 내용ㅣ8 3. 연구 방법ㅣ12 Ⅱ.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분석 및 설계ㅣ15 1. 연차별 시스템 구축 내용 분석ㅣ17 2. 반응형 웹 기술 이론 탐색ㅣ21 3. 시스템의 반응형 웹 설계ㅣ26 Ⅲ. 반응형 웹 기반으로의 시스템 개편: 데이터 정보 서비스ㅣ31 1. 학업성취지표ㅣ34 2. 학업성취도 포커스ㅣ42 3. 우리학교 상세정보ㅣ49 4. 학술 연구지원 서비스ㅣ55 Ⅳ. 반응형 웹 기반으로의 시스템 개편: 맞춤형 학력진단검사 서비스ㅣ61 1. 맞춤형 학력진단검사의 문항 DB 확장 구축ㅣ63 2. 반응형 웹 환경의 검사 자동 구성 및 피드백 제공 서비스ㅣ82 3. 성취수준 설정의 자동화와 타당성 검증ㅣ100 4. 맞춤형 학력진단검사의 교실 적용 방안 및 요구 분석ㅣ109 Ⅴ.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방안ㅣ133 1. 시스템 운영 조직 및 예산ㅣ136 2. 콘텐츠 관리ㅣ138 3. 서비스 기능 및 보안 관리ㅣ158 Ⅵ. 결론 및 제언ㅣ163 1. 결론ㅣ165 2. 정책 제언ㅣ168 * 참고문헌ㅣ195 * ABSTRACTㅣ203 * 부록ㅣ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