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의 성취 특성 분석: 성취수준별 특성 및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 특성을 중심으로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 형태사항
- 225 p.: 삽도, 26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E 2020-7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3027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3027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5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16
2. 연구 내용ㅣ26
3. 연구 방법ㅣ27
Ⅱ. 우리나라 학생들의 인지적 성취 특성ㅣ31
1. 읽기ㅣ32
2. 수학ㅣ59
3. 과학ㅣ74
Ⅲ. 성취수준 집단별 교육맥락변인의 특성 및 영향력 분석ㅣ95
1. 교육맥락변인의 특성ㅣ96
2. 인지적 성취에 미치는 교육맥락변인의 영향력ㅣ128
3. 논의 및 시사점ㅣ142
Ⅳ.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의 특성 분석ㅣ149
1. 학업탄력성 및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의 정의ㅣ150
2.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의 교육맥락변인 특성 분석ㅣ151
3.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을 예측하는 교육맥락변인 탐색ㅣ157
4. 논의 및 시사점ㅣ160
Ⅴ. 요약 및 제언ㅣ163
1. 요약ㅣ164
2. 정책 제언ㅣ169
참고문헌ㅣ207
ABSTRACTㅣ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