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의 성취 특성 분석: 성취수준별 특성 및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 특성을 중심으로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형태사항
225 p.: 삽도, 26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E 2020-7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비통제주제어
PISA, 학업성취, 학업탄력성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0279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3027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5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16 2. 연구 내용ㅣ26 3. 연구 방법ㅣ27 Ⅱ. 우리나라 학생들의 인지적 성취 특성ㅣ31 1. 읽기ㅣ32 2. 수학ㅣ59 3. 과학ㅣ74 Ⅲ. 성취수준 집단별 교육맥락변인의 특성 및 영향력 분석ㅣ95 1. 교육맥락변인의 특성ㅣ96 2. 인지적 성취에 미치는 교육맥락변인의 영향력ㅣ128 3. 논의 및 시사점ㅣ142 Ⅳ.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의 특성 분석ㅣ149 1. 학업탄력성 및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의 정의ㅣ150 2.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의 교육맥락변인 특성 분석ㅣ151 3.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을 예측하는 교육맥락변인 탐색ㅣ157 4. 논의 및 시사점ㅣ160 Ⅴ. 요약 및 제언ㅣ163 1. 요약ㅣ164 2. 정책 제언ㅣ169 참고문헌ㅣ207 ABSTRACTㅣ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