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교 교육에서의 메이커 교육 활용 방안 탐색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374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81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81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5
3. 연구 방법ㅣ6
Ⅱ. 메이커 교육의 이론적 탐색ㅣ11
1. 메이커 교육의 철학적 배경ㅣ13
2. 교수학습 차원에서의 메이커 교육의 특성ㅣ23
3. 이론적 탐색을 통한 시사점ㅣ35
Ⅲ. 학교 교육에서의 메이커 교육 실태ㅣ39
1. 메이커 교육 정책 및 현황ㅣ41
2. 메이커 교육 실태 및 요구ㅣ60
3. 정책 및 실태 분석을 통한 시사점ㅣ80
Ⅳ. 학교 교육에서의 메이커 교육 사례ㅣ89
1. 국내 사례 분석ㅣ91
2. 국외 사례 분석ㅣ114
3. 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ㅣ122
Ⅴ. 학교 교육에서의 메이커 교육 활용을 위한 구성 요소 및 예시ㅣ127
1. 메이커 교육의 학교 교육에서의 활용을 위한 구성 요소ㅣ129
2. 학교 교육에서의 메이커 교육 활용 예시ㅣ180
Ⅵ. 요약과 제언ㅣ203
1. 연구 요약ㅣ205
2. 연구를 위한 제언ㅣ213
* 참고문헌ㅣ227
* ABSTRACTㅣ239
* 부록ㅣ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