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Ⅱ): 지표 및 측정도구 개발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427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82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82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7
3. 연구 방법ㅣ11
Ⅱ. 이론적 배경ㅣ23
1. 1차 연도 연구 결과 요약ㅣ25
2. 학교 교육 맥락에서의 창의성 측정도구 분석ㅣ30
Ⅲ.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지표 및 측정도구 개발ㅣ43
1. 측정 영역 및 지표 설정ㅣ45
2. 측정도구 초안 개발ㅣ55
3. 지표 및 측정도구 초안의 내용 타당도 분석ㅣ78
Ⅳ.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지표 및 측정도구 타당화ㅣ93
1. 예비조사 실시ㅣ95
2. 본조사 실시ㅣ133
Ⅴ.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측정도구 활용 및 교실 문화 조성 방안ㅣ185
1.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측정도구 활용 방안ㅣ187
2.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ㅣ196
Ⅵ. 요약 및 정책 제언ㅣ235
1. 요약ㅣ237
2. 정책 제언ㅣ245
* 참고문헌ㅣ281
* ABSTRACTㅣ291
* 부록ㅣ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