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다문화 학습부진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3
형태사항
254 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93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93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ㅣ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ㅣ 3 2. 연구 내용 ㅣ 5 3. 연구 방법 ㅣ 6 II.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이론적 탐색 ㅣ 19 1. 다문화 교육의 이론적 기초 ㅣ 21 2. 다문화 교육 실태 관련 선행 연구 ㅣ 27 3. 학습부진학생 특성 및 지원 연구 ㅣ 33 4.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 연구를 위한 시사점 ㅣ 37 III.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다문화 교육 정책 ㅣ 39 1. 다문화 가정 학생 지원 정책 분석 ㅣ 41 2. 다문화 교육 정책 분석 ㅣ 44 3.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 정책 개발을 위한 시사점 ㅣ 47 Ⅳ.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특성 및 지원 실태 ㅣ 51 1. 다문화 학습부진학생의 학습 특성 및 학습 환경 ㅣ 53 2.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 실태 ㅣ 71 Ⅴ. 국내외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도 및 지원 사례 ㅣ 115 1. 국내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도 및 지원 사례 ㅣ 117 2. 국외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도 및 지원 사례 ㅣ 159 Ⅵ. 다문화 학습부진학생의 교수학습 지원 방안 및 정책 과제 ㅣ 181 1. 다문화 학습부진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ㅣ 184 2. 정책 과제 ㅣ 205 Ⅶ. 요약 및 제언 ㅣ 209 1. 요약 ㅣ 211 2. 제언 ㅣ 216 * 참고문헌 ㅣ 219 * ABSTRACT ㅣ 225 * 부록 ㅣ 227 [부록 1] 학생 설문 ㅣ 229 [부록 2] 교사 설문 ㅣ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