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93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93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론 ㅣ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ㅣ 3
2. 연구 내용 ㅣ 5
3. 연구 방법 ㅣ 6
II.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이론적 탐색 ㅣ 19
1. 다문화 교육의 이론적 기초 ㅣ 21
2. 다문화 교육 실태 관련 선행 연구 ㅣ 27
3. 학습부진학생 특성 및 지원 연구 ㅣ 33
4.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 연구를 위한 시사점 ㅣ 37
III.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다문화 교육 정책 ㅣ 39
1. 다문화 가정 학생 지원 정책 분석 ㅣ 41
2. 다문화 교육 정책 분석 ㅣ 44
3.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 정책 개발을 위한 시사점 ㅣ 47
Ⅳ.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특성 및 지원 실태 ㅣ 51
1. 다문화 학습부진학생의 학습 특성 및 학습 환경 ㅣ 53
2.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원 실태 ㅣ 71
Ⅴ. 국내외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도 및 지원 사례 ㅣ 115
1. 국내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도 및 지원 사례 ㅣ 117
2. 국외 다문화 학습부진학생 지도 및 지원 사례 ㅣ 159
Ⅵ. 다문화 학습부진학생의 교수학습 지원 방안 및 정책 과제 ㅣ 181
1. 다문화 학습부진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ㅣ 184
2. 정책 과제 ㅣ 205
Ⅶ. 요약 및 제언 ㅣ 209
1. 요약 ㅣ 211
2. 제언 ㅣ 216
* 참고문헌 ㅣ 219
* ABSTRACT ㅣ 225
* 부록 ㅣ 227
[부록 1] 학생 설문 ㅣ 229
[부록 2] 교사 설문 ㅣ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