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고교교육 혁신 방향에 따른 학생평가 방안 탐색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255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70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70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6
3. 연구 추진 방법ㅣ7
Ⅱ. 학생평가의 최근 동향 탐색ㅣ11
1. 고교교육 혁신 방향에 따른 학생평가의 방향ㅣ13
2. 해외 학생평가 동향ㅣ14
Ⅲ. 고교교육 혁신 방향에 따른 학생평가의 쟁점ㅣ25
1. 성취평가제ㅣ27
2. 교사별 평가ㅣ33
3. 과정 중심 평가ㅣ38
Ⅳ. 고교교육 혁신 방향에 따른 학생평가 실태 분석ㅣ49
1. 설문 조사 개요ㅣ51
2. 학생평가 실태ㅣ60
3.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생평가 방안ㅣ112
4.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대입 전형 변화 예측ㅣ130
Ⅴ. 고교교육 혁신 방향에 따른 학생평가 방안ㅣ145
1. 성취평가제 운영 질 제고를 위한 지원ㅣ147
2. 과정 중심 평가 개념 탐색 및 운영 방안ㅣ157
3. 교사별 평가 개념 탐색 및 운영 방안ㅣ163
Ⅵ. 결론 및 정책 제언ㅣ175
1. 결론ㅣ177
2. 정책 제언ㅣ180
* 참고문헌ㅣ211
* ABSTRACTㅣ216
* 부 록ㅣ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