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연구(Ⅱ): 초·중학교 모니터링 및 결과 분석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555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72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72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7
3. 연구 방법ㅣ9
Ⅱ.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시행 설계ㅣ11
1.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체제의 의미와 개요ㅣ13
2.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도구ㅣ18
3.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시행 설계ㅣ20
Ⅲ. 국가, 시도교육청, 학교의 교과 교육과정 실행 및 실행 지원 모니터링 결과ㅣ27
1. 국가 수준 모니터링ㅣ29
2. 시도교육청 수준 모니터링ㅣ56
3. 학교 수준 모니터링ㅣ113
Ⅳ.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결과ㅣ163
1. 국어ㅣ165
2. 도덕ㅣ200
3. 사회ㅣ227
4. 수학ㅣ254
5. 과학ㅣ283
6. 실과(기술·가정)ㅣ312
7. 체육ㅣ341
8. 음악ㅣ365
9. 미술ㅣ392
10. 영어ㅣ417
11. 정보ㅣ444
Ⅴ. 교과 교육과정 실행 지원 및 모니터링 체제 활용 방안ㅣ461
1. 국가, 시도교육청, 학교의 교과 교육과정 실행 지원 방안ㅣ463
2. 교과별 교육과정 실행 지원 및 차기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ㅣ471
3.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체제 정교화 및 활용 방안ㅣ483
Ⅵ. 요약 및 정책 제언ㅣ491
1. 요약ㅣ493
2. 정책 제언ㅣ500
* 참고문헌ㅣ539
* ABSTRACTㅣ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