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간 연계융합 교육 적용 방안 연구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7
- 형태사항
- 326 p: 삽도, 26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C 2017-8-1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82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82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ㅣ3
2. 연구 목적ㅣ5
3. 연구 내용ㅣ5
4. 연구 방법ㅣ8
Ⅱ. 연계·융합 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ㅣ11
1. 연계·융합 교육의 의미와 방법ㅣ13
2. 우리나라 연계·융합 교육 동향ㅣ21
3. 외국의 연계·융합 교육 동향ㅣ28
4. Drake의 연계·융합 교육 설계 과정ㅣ45
Ⅲ. 학교 교육에서 이루어지는 연계·융합 교육 실태 및 요구ㅣ59
1. 국가 수준에서의 연계·융합 교육ㅣ61
2. 시도교육청 수준에서의 연계·융합 교육ㅣ64
3. 학교 수준에서의 연계·융합 교육ㅣ67
4. 연계·융합 교육 사례ㅣ88
5. 시사점ㅣ116
Ⅳ.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연계·융합 내용 분석ㅣ119
1. 교과 교육과정 연계·융합 내용 분석의 개요ㅣ121
2. 국어과ㅣ129
3. 도덕과ㅣ138
4. 사회과ㅣ148
5. 수학과ㅣ160
6. 과학과ㅣ171
7. 체육과ㅣ177
8. 음악과ㅣ185
9. 미술과ㅣ197
10. 기술·가정과(실과)ㅣ206
11. 영어과ㅣ227
12. 정보과ㅣ238
Ⅴ. 교과 간 연계·융합 교육을 위한 적용 방안 구안ㅣ249
1. 연계·융합 교육을 위한 절차ㅣ251
2. 연계·융합 교육 모형ㅣ258
3. 프로그램 예시ㅣ265
Ⅵ. 요약 및 정책 제언ㅣ275
1. 요약ㅣ277
2. 지원 방안 및 정책 제언ㅣ279
* 참고문헌ㅣ315
* ABSTRACTㅣ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