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기반한 2009 개정 교육과정의 학업성취 특성 및 추이분석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293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2009 개정 교육과정, 교육과정 성취기준, 교과태도, 학업성취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80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80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7
3. 연구 방법ㅣ9
Ⅱ.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업성취도 추이 분석ㅣ13
1. 전체 학업성취도 추이ㅣ15
2. 성별‧지역규모별 학업성취도 추이ㅣ24
Ⅲ.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대한 학업성취 특성 분석ㅣ45
1.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대한 학업성취 특성 분석 대상 및 방법ㅣ47
2.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대한 학업성취 특성 분석 결과ㅣ64
3.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대한 학업성취 특성 분석에 따른 시사점ㅣ125
Ⅳ. 교사의 교과수업 양상에 따른 학업성취 특성ㅣ131
1. 교과수업에 대한 교사의 인식ㅣ133
2. 교사의 교과 교수‧학습 활동ㅣ148
3. 교사의 교과수업 양상 분석에 따른 시사점ㅣ174
Ⅴ. 학생의 교과태도에 따른 학업성취 특성ㅣ179
1. 학생의 교과태도 설문 내용 변화ㅣ181
2. 학생의 교과태도와 학업성취 특성ㅣ183
3. 학생의 교과태도 추이 변화ㅣ199
4. 학생의 교과태도 분석에 따른 시사점ㅣ211
Ⅵ. 결론 및 제언ㅣ215
1. 결론ㅣ217
2. 정책 제언ㅣ223
* 참고문헌ㅣ257
* ABSTRACTㅣ265
* 부록ㅣ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