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 형태사항
- 613 p.: 삽도, 26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E 2020-10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3027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3027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2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22
2. 연구 내용 및 방법ㅣ24
3. TIMSS 2019 개관ㅣ28
Ⅱ. 수학 성취도ㅣ37
1. 전체 수학 성취도ㅣ38
2. 성취수준에 따른 수학 성취도ㅣ53
3. 성별에 따른 수학 성취도ㅣ71
4. 내용영역별 수학 성취도ㅣ76
5. 인지영역별 수학 성취도ㅣ85
6. 소결ㅣ91
Ⅲ. 과학 성취도ㅣ95
1. 전체 과학 성취도ㅣ96
2. 성취수준에 따른 과학 성취도ㅣ111
3. 성별에 따른 과학 성취도ㅣ132
4. 내용영역별 과학 성취도ㅣ137
5. 인지영역별 과학 성취도ㅣ146
6. 소결ㅣ152
Ⅳ. 가정 및 학교 변인과 수학·과학 성취도ㅣ155
1. 가정 배경과 학습 준비도ㅣ156
2. 학교 구성원의 특성ㅣ177
3. 학교 풍토ㅣ192
4. 학교 규율 및 안전ㅣ201
5. 소결ㅣ212
Ⅴ. 교실수업 변인과 수학·과학 성취도ㅣ215
1. 교사 특성ㅣ216
2. 학생의 정의적 태도ㅣ240
3. 수학 및 과학 수업의 특성ㅣ260
4. 소결ㅣ306
Ⅵ. 결론 및 정책 제언ㅣ309
1. 결론ㅣ310
2. 정책 제언ㅣ315
참고문헌ㅣ390
ABSTRACTㅣ396
부록ㅣ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