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지금 이용 불가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30743 | 대출중 | 2024.12.31 |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 0003074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중
- 2024.12.31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론과 실천에 대해 소개하고 현재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실행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이슈들을 다루고 있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리터러시 이론과 교육의 결과 학습자가 지니게 되는 지식과 역량에 대해, 교수학습전략 및 다양한 접근법에 대해 소개한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근본이 될 수 있는 이론적 틀과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재개념화 및 확장의 가능성을 논의한다. 관련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육자나 이론에 관심이 있는 커뮤니케이션 학자 및 교육학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
목차
01 미디어 리터러시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02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패러다임
03 핵심 개념 중심 교육법
04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핵심 개념
05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핵심 역량
06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다양한 형태
07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교수학습 전략
08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 관련 이론
09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효과성 측정
10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