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문제 유형별 학교상담 매뉴얼

집단따돌림에 갇힌 아이들: 문제 유형별 학교상담 매뉴얼2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10
형태사항
p270 :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52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352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01 집단따돌림이란 무엇인가 1. 집단따돌림의 정의 2. 집단따돌림의 특징 3. 집단따돌림의 유형 4. 집단따돌림의 관련자별 특징 02 얼마나 심각한가 1. 집단따돌림에 대한 오해 2. 집단따돌림의 실태 03 왜 생기는가 1. 개인 내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학교환경적 요인 4. 사회문화적 요인 04 어떻게 알 수 있는가 1. 집단따돌림의 가해자 및 피해자 구별 질문지 2. 초등학생용 집단따돌림에 대한 방관적 태도 질문지 3. 중학생용 집단따돌림에 대한 방관적 태도 질문지 4. 관련자 역할 질문지 05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가 1. 학교 차원의 예방 방안 2. 전문상담교사의 예방 방안 3. 담임교사의 예방 방안 4. 학부모의 예방 방안 06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가 1. 학교 차원의 대처 방안 2. 전문상담교사의 대처 방안 3. 담임교사의 대처 방안 4. 학부모의 대처 방안 07 상담 사례 1. 개입 과정 2. 사건 개요 3. 피해자 상담 4. 소감 및 반성(평가) 부 록 1. 교우관계 2. 공 감 3. 학습 환경 구성 4. 왕따 체험 5. 자기주장 훈련 6. 합리적 사고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