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1. 메인
  2. 도서관 서비스
  3. 신착도서

신착도서

단행본문제 유형별 학교상담 매뉴얼

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들: 문제 유형별 학교상담 매뉴얼1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10
형태사항
p254 :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90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390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01 ADHD란 무엇인가 1. ADHD의 정의 2. ADHD의 주요 증상 3. ADHD의 유형 4. ADHD 학생의 문제행동 02 얼마나 심각한가 1. ADHD 학생의 실태 2. ADHD의 발달 양상 03 왜 생기는가 1. 유 전 2. 뇌손상 및 뇌 화학물질의 이상 3. 환경적 독소 4. 환경적 요인 04 어떻게 조기 발견을 할 수 있는가 1. 조기 선별 및 진단 2. 조기 발견을 위한 전문상담교사의 역할 3. 조기 발견을 위한 담임교사의 역할 4. 조기 발견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5. 조기 발견을 위한 학교의 역할 05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1. 전문상담교사의 대처 방안 2. 담임교사의 대처 방안 3. 학부모의 대처 방안 4. 학교 차원의 대처 방안 06 상담 사례 1. 상담 동기 2. 상담 대상 3. 문제점 및 문제 분석 4. 상담 목표 및 전략 5. 상담 과정 6. 소감 및 반성(평가) 부 록 1. ADHD 조기 발견 및 대처를 위한 연간 교육 계획 예시 2. 가정통신문 예시 3. 부모와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자료 4. 정신보건센터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