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초등학생 지원을 위한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2
형태사항
p371 :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부록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93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393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탐색 1. 정서.행동적 어려움의 개념 2. 정서.행동적 어려움 관련 선행 연구 분석 3.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 지원의 추세 4. 시사점 Ⅲ.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의 분포 및 특성 1.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의 분포 2.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의 특성 3. 시사점 Ⅳ. 정서.행동적 어려움의 원인 및 교수학습에 대한 요구 1. 정서.행동적 어려움의 원인 2. 교수학습에 대한 요구 3. 시사점 Ⅴ. 지원 방안 및 정책 제안 1. 학급 차원의 지원 방안 2. 학교 차원의 지원 방안 3. 학급과 학교 지원을 위한 정책 Ⅵ. 수업 전략과 학습 환경 설계안 1. 정서.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학생과 함께하는 교수학습 지도안 2. 문제행동발생의 기본 원리 및 기능별 지원 전략 Ⅶ.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 참고문헌 * ABSTRACT *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