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Ⅲ)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307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학습부진학생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82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82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7
3. 연구 방법ㅣ10
Ⅱ. 이론적 배경ㅣ23
1.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그간의 쟁점ㅣ25
2. 학습부진학생의 교과별 특성ㅣ30
3. 학습부진학생의 학교급 전환기 특성ㅣ49
Ⅲ. 본조사 실시 과정 및 분석 절차ㅣ53
1. 본조사 실시 과정 ㅣ55
2. 자료 분석 절차ㅣ 59
Ⅳ. 3년간의 학습부진학생 성장 과정 특징 및 유형 분석ㅣ65
1. 초등학교 3학년에서 5학년까지의 학습부진학생 성장 과정ㅣ68
2.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까지의 학습부진학생 성장 과정ㅣ86
3. 중학교 1학년에서 3학년까지의 학습부진학생 성장 과정ㅣ107
4. 학습부진학생 성장의 계기와 영향 요인ㅣ141
Ⅴ.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영역별 이슈ㅣ155
1. 국어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특성 및 이슈ㅣ158
2. 수학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특성 및 이슈ㅣ181
3. 영어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특성 및 이슈ㅣ205
4. 전환기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특성 및 이슈ㅣ229
Ⅵ. 요약 및 결론ㅣ245
1. 요약ㅣ247
2. 결론ㅣ254
3. 제언ㅣ267
4. 연구자의 성찰ㅣ269
* 참고문헌ㅣ275
* ABSTRACTㅣ297
* 부록ㅣ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