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미래 사회 대비 교과용도서 편찬을 위한 교육용 콘텐츠 특성 및 활용 체제 연구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 형태사항
- 244 p.: 삽도, 26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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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261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261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주요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ㅣ6
3. 선행 연구 고찰ㅣ12
Ⅱ. 교육용 콘텐츠의 개념과 유형ㅣ19
1. 교육용 콘텐츠의 개념(안)과 특성ㅣ21
2. 교육용 콘텐츠의 유형화ㅣ30
Ⅲ. 교육용 콘텐츠 개발・활용을 위한 법령 및 제도 개선 방안ㅣ45
1. 현행 법령 및 제도의 문제점ㅣ47
2. 법령 및 제도 정비 방안 탐색ㅣ52
3. 미래 사회 대비 교육용 콘텐츠 관련 법령 및 제도 개선 방안ㅣ63
Ⅳ. 미래 사회 대비 교육용 콘텐츠의 질 관리 기준ㅣ73
1. 질 관리 기준 관련 쟁점 도출ㅣ75
2. 질 관리 기준 탐색ㅣ80
3. 미래 사회 대비 교육용 콘텐츠의 질 관리 기준의 방향ㅣ100
Ⅴ. 미래 사회 대비 교육용 콘텐츠의 활용 체제ㅣ107
1. 활용 체제 관련 쟁점 도출ㅣ109
2. 활용 체제 탐색ㅣ113
3. 미래 사회 대비 교육용 콘텐츠의 활용 체제 구안ㅣ125
Ⅵ. 요약 및 제언ㅣ135
1. 요약ㅣ137
2. 제언ㅣ147
* 참고문헌ㅣ163
* ABSTRACTㅣ169
* 부 록ㅣ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