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형태사항
244 p.: 삽도, 26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0270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0270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ㅣ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ㅣ3 2. 연구 내용ㅣ9 3. 연구 방법ㅣ11 Ⅱ. PISA 2018 결과 개관ㅣ15 1. PISA 2018 국제 결과 보고서의 주요 내용ㅣ17 2. PISA 2018 주요 결과ㅣ17 3. PISA 2018 결과 분석의 유의점ㅣ26 Ⅲ. PISA 2018 읽기 영역의 결과 및 추이ㅣ37 1. 읽기 평가틀 및 평가도구ㅣ39 2. 읽기 소양 결과ㅣ53 3. 성취수준별 읽기 소양 결과ㅣ64 Ⅳ. PISA 2018 수학 영역의 결과 및 추이ㅣ85 1. 수학 평가틀 및 평가도구ㅣ87 2. 수학 소양 결과ㅣ93 3. 성취수준별 수학 소양 결과ㅣ105 4. 평가틀 하위 요소별 수학 소양 결과ㅣ120 Ⅴ. PISA 2018 과학 영역의 결과 및 추이ㅣ123 1. 과학 평가틀 및 평가도구ㅣ125 2. 과학 소양 결과ㅣ131 3. 성취수준별 과학 소양 결과ㅣ142 4. 평가틀 하위 요소별 과학 소양 결과ㅣ156 Ⅵ. PISA 2018 교육맥락변인 결과ㅣ159 1. 읽기 관련 교육맥락변인 결과ㅣ162 2. 학생 태도 및 학생 정서 관련 결과ㅣ214 3. 학생 사회경제적 배경 관련 결과ㅣ231 Ⅶ. 요약 및 제언ㅣ243 1. 요약ㅣ245 2. 정책 제언ㅣ252 * 참고문헌ㅣ295 * ABSTRACTㅣ307 * 부록ㅣ315